관리 메뉴

Never Say Never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요요미 - 깨끗한 기름으로 만드는 착한 튀김 본문

국내여행/맛집투어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요요미 - 깨끗한 기름으로 만드는 착한 튀김

자판쟁이 2014. 1. 30. 08:44

 

 

먹거리 X파일 조작설이 불거지면서 요새 말이 많더라고요.

그전까지는 먹거리 X파일이 뭔지도 모르다가 이번 사건으로 알게 됐는데요.

조미료를 쓰지 않고 좋은 재료로만 만드는 식당을 선정해서 착한식당으로 지정해 주는 거더라고요.

그래서 착한 식당 목록을 쭈~욱 봤는데 글쎄 집에서 세 정거장 거리에 착한 식당이 있었네요.

 

 

위치 파악하고 바로 달려왔어요.

응암동 서부병원 근처에 있는 요요미 김튀석즉이에요.

 

 

 

 

 

들어갔더니 테이블을 꽉 채운 사람들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서울에서 조금 외진(?) 곳에 있는데도 다른 지역에서 튀김 먹으러 여기까지 오시기도 하나 봐요.

 

 

착한 식당 팻말도 딱 보이고~

 

 

자리에 앉기 전에 일단 주문부터 해야 한다길래 2인 튀김 세트와 국물 떡볶이 시켰어요.

 

 

 

 

 

 

 

 

요요미 튀김은 미리 튀겨놓은 게 아니라 주문이 들어간 후 바로 만들어서 튀기기 때문에

주문하고 적어도 1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하고 주문이 밀리면 한 시간도 넘게 기다린다고 하네요. ㄷㄷㄷ

 

이 바쁜 세상에 누가 튀김 하나를 그렇게 기다렸다 먹을까 했는데 가게에 빈자리가 없는 걸 보니

좋은 먹거리를 위해서는 그런 수고를 마다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 듯해요.

 

 

매일 새로운 기름을 사용하고 재료도 국산 대표 산지에서 공수받은 것만 사용한다니 착한 식당으로 뽑힐만 하네요.

 

 

주문한 음식 말고는 모든 게 다 셀프예요.

단무지, 간장, 숟가락, 젓가락, 가위까지 ~

 

 

국물 떡볶이에 넣어 먹으면 맛있는 튀김가루~

 

 

 

 

 

먼저 국물 떡볶이가 나왔어요.

요즘 떡볶이의 대세는 국물떡볶이인지 잘나가는 떡볶이집은 모두 국물 떡볶이를 팔더라고요.

 

 

 

 

 

국물 떡볶이는 숟가락으로 국물과 함께 떠먹어야 하는데 촌스럽게 젓가락을 사용했네요. ㅎㅎ

많은 분들이 홍대 미미네랑 비교해서 별로라고 하시던데 제 입맛에는 괜찮았어요.

 

<< 2인 튀김 세트 >>

떡볶이 먹고 있는 동안에 튀김이 나왔어요.

2인 튀김 세트는 고구마, 김말이, 새우, 오징어 이렇게 나오는데요.

새우튀김은 머리와 꼬리가 다 붙어있고, 김말이는 당면이 머리처럼 나와 있는 게 특이하네요.

 

 

 

 

 

먹기 좋게 자르는 중간에 한 입 먹었는데 "우와 맛있다~"가 저절로 나왔어요.

일단 신선한 기름 써서인지 기름 냄새가 전혀 없고요.

튀김의 생명인 바삭함이 있으면서도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내용물의 맛도 제대로 즐길 수 있었어요.

 

 

 

 

 

특히 김말이는 평소에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인데도 요요미 김말이는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오징어는 바삭 쫄깃하고 새우도 탱탱하고~

 

 

튀긴 음식 먹고 나면 더부룩하고 느끼함이 남는데 요요미 튀김은 전혀 그런 게 없었어요.

 착한 식당이라길래 좋은 재료만 사용하고 맛은 없을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요요미 튀김은 맛도 좋네요.

처음 가본 착한 식당이었는데 완전 반해서 이제는 착한 식당만 찾아다닐 것 같아요.

 

전화 번호 : 070-4312-5985

주소 : 서울 은평구 응암동 87-36 1층

 

요요미 가는 방법은 6호선 역촌역 4번 출구 혹은 응암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서부병원 근처로 가서 찾으시면 되고요. 영업시간은 11:30~22:00(일요일 휴무)로 되어 있는데 보통 6시면 재료가 다 떨어져서 문을 닫는다고 해요. 저녁에 가실 분들은 미리 전화해 보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