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ver Say Never

프랑스 와인가도 리크위르 Riquewihr, 리보빌레 Ribeauville 본문

유럽 여행/2012년 유럽 자동차 여행

프랑스 와인가도 리크위르 Riquewihr, 리보빌레 Ribeauville

자판쟁이 2014. 9. 28. 07:30

 리크위르 Riquewihr, 리보빌레 Ribeauville

프랑스 와인가도

 

 

(Copyright © 2012 Louer un Motorhome)

 

콜마르(Colmar)에서 시작해서 에기솅(Eguisheim)을 거쳐 리크위르(Riquewihr)로 갔다. 

앞서서도 이야기했지만 프랑스 와인가도에 대한 정보는 거의 없는 상태에서 갔기 때문에 어느 도시를 둘러볼지에 대한 결정은 기념품 가게에 있는 엽서를 보고 즉흥적으로 결정했다.

 

자동차로 여행하면 기름값, 주차비 등으로 많은 돈이 들어가지만 특히 와인가도 같은 곳은 대중교통으로 돌아보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이럴 때만큼은 잠깐이라도 렌트를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저녁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리크위르는 앞서 갔던 콜마르나 에기솅보다는 조금 더 활기찬 분위기였다.

 

 

특이한 기념품 가게를 지나 프레첼과 진저 브래드 파는 집도 보이고 마카롱을 파는 가게도 보이고~

 

 

에기솅과는 다르게 마카롱 색이 참 곱구나~

 

 

 

 

 

 

 

 

리크위르도 다른 와인가도 마을들과 같이 이런 저런 구경하며 시계탑까지 걸어갔다가 차로 돌아갔다.

리크위르 다음 도시는 리보빌레(Ribeauville)였는데 분위기가 리크위르하고 별반 다르지 않았다.

 

 

알록달록한 반목조 건물이 나오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기념품가게를 지나~

 

 

마을 광장이나 중간에 있는 교회에 잠시 들러 시계탑까지 걸어가면 동네 구경 끝!!

 

리보빌레는 재미있는 구경거리가 많아 더 천천히 돌아보려 했는데 때마침 비가 두두둑~~~떨어지기 시작 ㅠ

아쉽지만 리보빌레를 마지막으로 와인가도 여행은 마무리하고 스트라스부르로 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