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슬라 산에서 본 멋진 올레순

노르웨이/노르웨이여행

 

 

 

헬레쉴트에서 내려 올레순으로 향하는 길~

노르웨이는 참 어딜 가나 예쁘다.

아무리 유럽이라도 이동 중에는 지루하기 마련인데 노르웨이에서만큼은 잠시도 지루하지 않았다.

 

유럽에서 드라이브하기 좋은 나라를 꼽자면 난 노르웨이와 스위스를 뽑을 것 같다.

이름이 없는 무지렁이 길도 모두 다 예쁘다고 느낀 건 두 나라 뿐이다.

 

 

 

 

올레순까지는 도로를 따라가는가 했더니 또 바다를 건너야 했다.

카페리는 하루에 한두 번은 꼭 타게 되니 이제 카페리 타는 게 처음보다 많이 익숙해졌다.

 

 

카페리에서 내려 20km 정도 달려오니 올레순 도착!

 

 

근데 사람들이 모두 어디 갔지?

나름 큰 도시라고 했는데 거리에서는 적막감만 흘렀다.

 

 

 

 

적당한 곳에 주차하자마자 바로 아크슬라(Aksla) 언덕으로 올라갔다.

 

 

해발 140m인 아크슬라 산 정상에 오르려면 총 418개의 계단을 올라야 하는데

그냥 계단이 많다고 하면 되는데 콕 집어 418계단이라 하니 나도 모르게 하나~둘~ 세게 된다.

그냥 믿으면 되는데 진짜 418개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싶어하는 이상한 심리가 있다.

 

 

 

 

 

 

정상에 올라와서 의자를 보자마자 털썩 주저앉았다.

한 번도 안 쉬고 올라왔더니 숨이 턱 밑까지 찼다.

 

 

앉아서 숨을 고르고 있는데 체인에 묶인 이상한 아이가 날 보고 있다.

너는 악어인 거니?

 

 

숨을 고르고 난간 쪽으로 가서 풍경을 보니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겠다.

 

 

도시가 너무 작고 조용해서 먼 길 달려온 게 조금 후회가 되던 차였는데 이걸 보니 피로가 풀리는듯했다.

해질녁에 올라갔는데 시간도 딱 좋았고~

 

 

1904년에 마을 전체가 잿더미가 될 만큼 큰 화재가 있었는데 화재 후에 아르누보 스타일로 다시 지어졌다고 한다.

 

아르누보??

 

생소한 단어라 올레순에 가기 전에 뜻을 찾아봤는데 다른 건 모르겠고 

위는 뾰족하고 모서리는 주로 곡선을 사용하는 건축 양식이라고 이해했다. 

 

 

아르누보건 뭐건 무슨 상관이냐~

이렇게 멋진데!

 

 

8월이라 설산을 못 봤던 게 조금 아쉽지만 ~

회색 지붕의 건물과 해안이 자아내는 풍경이 독특하면서도 멋있었다.

 

 

아크슬라 산에 올라올 때 보니 동네 주민으로 보이는 사람도 꽤 있었는데

우리 집 뒷산 풍경도 이렇게 멋지면 매일 오를 것 같다.

여기 사는 사람들은 자기 동네 풍경이 얼마나 멋진지 알기나 할까~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좀좀이 2015.08.28 10:45 신고

    나무 악어 귀엽네요. 풍경 속 건축물들이 만들어내는 이미지와도 나름 비슷한 느낌인데요? ㅎㅎ
    실제 가서 보면 저 시원하면서 독특한 풍경 보며 탄성을 지를 것 같아요^^

  2. 큐빅스™ 2015.08.28 11:33 신고

    아..베르겐하고 올레순하고 고민하다가
    베르겐으로 갔는데 사진보니 후회가 되네요..
    넘 아름습니다. 노르웨이 길은 어딜가나 이쁜듯요.^^

    • 자판쟁이 2015.09.08 11:01 신고

      앗 베르겐하고 올레순 중에 고민 하셨다면 당연히 베르겐이죠. ㅎㅎ 저도 베르겐만 갈려하다가 시간이 좀 남아서 올레순두 간거에요. 생각보다 멋져서 만족했고요.

  3. 헬로끙이 2015.08.28 12:26 신고

    우와.. 정말 사진찍어 놓은걸보니 그림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멋져요 ~ 그리고 정말 계단에 숫자를 알게되면 은근 올라가면서 숫자 세게된다는 ㅋㅋ

  4. 『방쌤』 2015.08.28 19:37 신고

    정말 그림같은 풍경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곳이네요
    노르웨이의 풍경이 아름답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이렇게 직접 사진으로 보니 그 이야기가 완전 실감이 납니다^^
    죽기 전에 스위스는 꼭 가봐야지~ 했었는데 노르웨이도 그 옆에다 살짝,,, 올려둬야겠네요ㅎ

    • 자판쟁이 2015.09.08 10:59 신고

      스위스, 노르웨이. 둘다 비싼 나라만 고르셨네요. ㅎㅎ 그래도 그만큼 멋진 나라들이에요. 꼭 가보시길 바라봅니다.

  5. 함대 2015.08.28 21:40 신고

    정말 그림같은 풍경이네요. 북유럽...사람들이 가는 이유를 알겠네요.

    • 자판쟁이 2015.09.08 10:57 신고

      풍경이 서유럽 하고는 또 다르더라고요. 기회되면 가볼만 한 것 같아요

  6. Countrylane 2015.08.29 11:42 신고

    이렇게 아름다운데 큰화재가 있었다니 믿겨지지가 않네요...
    마을이 꼭 동화속에 나오는 그런 풍경이네요. ^^

    • 자판쟁이 2015.09.08 10:56 신고

      첨에 도착해서는 뭔가 너무 조용하다 싶었는데 산에 올라가니 참 멋진 동네더라고요. ㅎㅎ
      컨츄리레인님 요즘 글이 안올라오던데 잘 지내시는지 모르겠어요.

  7. 봉리브르 2015.08.31 07:51 신고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아름다운 동네 풍경 절대 모를 겁니다.
    좋은 곳은 멀리서 오는 사람들이 더 많이 다니게 되니까요..ㅎㅎ

  8. 베짱이 2016.05.05 18:48 신고

    우와아~~~
    대박이네요. 전 해외나갈일이 많지 않아서
    이런것 보면 눈이 막 우와....

+ Recent posts